플러스마이너스제로 청소기 XJC-A020 버젼2.0
게재 : 2018.2.28
수정 : 2019.3.14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청소기 XJC-A020 버젼2.0
긍적적인 해외리뷰
생각보다 조용합니다 -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청소기 XJC-A020 버젼2.0 해외리뷰
대개 이런류의 청소기는 모터에서 높은 음역의 소음을 낸다고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조용하고 가벼워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먼지나 머리카락 등도 제대로 빨아들여줘서 좋은 제품을 고른 것 같습니다.
심사숙고해서 잘 골랐습니다 -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청소기 XJC-A020 버젼2.0 해외리뷰
이제껏 사용해온 다이슨DC62이나 마키타의 종이팩(청소기 내부의 먼지봉투)타입과 비교해 정말로 훌륭합니다.
먼저, 가볍습니다. 너무 가벼워서 '장난감인가?' 싶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파워3의 흡입력으로는 다이슨에게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카펫은 DC62의 모터헤드브러시로 청소하는 편이 더 좋습니다. 그러나 DC62는 브러시에 개털이나 머리카락이 금방 막혀버려 일일이 제거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브러시가 필요없는 플러스마이너스제로의 하이파워모드로 청소하는 편이 나을런지, 고민중입니다.
게다가 소리도 조용하고 70분이나 사용가능. 밤에 청소를 해도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보통은 파워1 모드로 청소하고 있으나 아무 문제없는 흡입력을 보여줍니다. 종이팩도 필요없으며 마키타의 컵이나 다이슨의 클리어빈 처럼 청소하는 도중에 열려 쓰레기가 여기저기 흩날리는 일도 없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도 좋습니다. 욕심을 부리자면 헤드의 움직임이 부드러우면 더 좋겠습니다.
➔ |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청소기 XJC-Y010 버젼1.0 | ➔ |